2010년 11월 21일 일요일

이미지

10.11.20

1. 지금 나는 성실하고 신뢰를 주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듯 하다. 나의 이미지에 대해서 얘기하는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다. 이 평가가 인사치레를 넘는 의미를 갖고있다면 이것 만큼 좋은 장점이 있기도 어렵다.

2. 반면 관조하면서 모든 정보를 획득하려고 하는 자세, 신중하려고 하는 자세는 소극적이고 관심이 없는 것,능력이 없는 것으로 비추어진다.

 3. 속해있는 집단의 사람들과 이해가 맞물리지 않는 경우 어울리는 것을 의식적으로 회피하는 경향이 있다.이유와 핑계는 여러가지를 댈 수 있겠지만, 상황이 반복되는 경우 어울리고 싶지 않아 한다는 이미지를 주게되고, 집단에서 벗어났을때 다시 그 집단의 사람들을 만나려고 시도하는 경우 만남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4. 업무를 처리 할때 충분히 생각하지 못하는 것은 능력이 부족해 보이는 것으로 비추어지고, 이 것은 많은 부분에서 일의 책임자라고 스스로 인식하지 못하는데서 비롯되는 것 같다. 이것은 평소에 대충대충 하려는 태도에서 기인하기도 하였을 것이다. 꼼꼼하게 세부사항을 머릿속에 집어넣어야 한다. 메모는 이차수단일 뿐이다. 지금 하는 일을 그만 둔다고 하더라도 업무능력이 떨어진다는 인상을 남기는 것은 자존심 뿐 아니라 내 사업에서도 성패의 중요한 분수령이 되는 지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