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28일 화요일

이케아의 컨셉과 구매 방법

이케아 (Ikea) 는 스웨덴의 가구 브랜드인데 기능적이고 예쁜 가구들을 싼 값으로 공급한다는 점 때문에 가구 브랜드로서 세계 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1~2년 내에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런칭할 것이라는 얘기가 인터넷 뉴스에 보도 된 이후에 네이버 검색어 상위에도 올라와 있는 상태이다.

이케아 홈페이지 http://www.ikea.com


이케아는 그 홈페이지 에서 IKEA Concept 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 The IKEA Concept is based on offering  a wide ragne of well-desined, funtional home furnishing at prices so low that as many people as possible will be able to afford them Rather than selling expensive home furnishings that only a few can buy, the IKEA Concept makes it possible to serve the many by providing low-priced products that contribute to helping more people live a better life at home. "

"가능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가구들과 함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만들고 싶다" 라고 하면서 싸고 질 좋은 가구들을 팔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실제로 이케아의 가구는 굉장히 예쁘면서 싸다.








이케아는 전세계에 
이케아는 전세계에 그 직영점을 갖고 있는데 가까운 나라를 예로 들면 러시아, 중국, 홍콩, 일본,  타이완, 싱가폴, 말레이시아를 들 수 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만 왕따(?)를 당하고 있는 상황이었던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우리나라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이케아 가구에 대한 수요는 계속 존재하여 왔는데, 그 때문에 중소 가구 업체들 중에서는 이케아의 가구들을 수입대행하여 파는 업체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고, 최근에는 그 숫자도 꽤 많아 졌다.

이케아가 직영점을 열 것이라는 인터넷 기사가 보도된 이후 실시간으로 검색되는 트위터에 그 소식을 반기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이케아에 대한 숨어있는 수요는 생각보다 많을 것 같기도 하다.

이케아의 가구들을 직접 사고 싶은 경우에 이케아 웹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해외배송 서비스는 지원하고 있지 않고 있다. 굳이 사고자 한다면 배송대행 서비스나, 구매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도 있겠지만 배송비를 따져보지 않는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국내 수입 업체들의 제품을 사는 것이 그나마 간편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국내 수입업체가 수입하는 품목들은 이케아가 제공하는 다양한 가구들 중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열심히 찾아 본다면 찾아야 지겠지만 이 것도 쉬운 방법은 아닌 듯 하다.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케아 미국 쇼핑몰이 1월 8일 까지 세일을 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 
들은 접속해보시는 것도 괜찮겠다. http://www.ikea.com/us/en/ 








댓글 없음:

댓글 쓰기